티스토리 뷰

각종정보/생활정보

DTI 계산기 사용방법 간편하게

블루스카이 블루world 2017.06.20 12:06

 DTI(Debt To Income,총부채상환비율)란 자기 소득 대비 부채 상환 비율로서 본인의 총소득대비 상환능력을 계산하는 것으로 은행이나 금융권에서 빌릴수 있는 돈의 한도를 정하는 계산비율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 고공행진하는 전세나 월세로 인하여 내집마련에 관심이 많거나 계획중이신 분들은 DTI 에 관하여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이런 DTI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은행에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아래 화면에 보이는 금융소비자보호처 가시면 됩니다.


  검색하지 않고 홈페이지로 바로 가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금융소비자보호처  

 1. 
홈페이지에서 왼쪽 하단을 보시면 금융계산기가 보이는데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금융거래계산기 화면에서 아래 화면처럼 DTI 계산기를 선택하신후 본인이 구매하려는 부동산(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등)의 부동산시가(구매하려는 가격), 대출예상금액, 연간소득등의 정보를 차례로 입력하신후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3.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본인의 DTI 가능 비율과, 10년/20년/30년 상환기준으로 은행에서 빌릴수 있는 금액을 알려줍니다. 


 본인의 신용정도나 은행 거래내역등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수 있으니 참고 정보로 사용하시고 정확한 금액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DTI 계산기로 대략 가능한 금액을 알수 있으므로 내집 마련을 위한 예산을 세울때 도움이 될수 있겠죠.^^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부탁 드립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