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물건을 보내기 위하여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급한 물건을 보내는 당일날 받을수 있도록 보내야 하는데 퀵으로 보내기에는 너무 비싸다면 우체국 당일 특급을 이용하면 퀵서비스보다 저렴하게 보낼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일 특급을 이용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당일특급배송 가능지역, 접수시간, 이용요금 정보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보다 당일특급 지역이 축소되면서 현재는 대도시지역만이 가능한데요.

 서울시, 고양시, 대전시, 대구시, 부천시, 인천시, 성남시, 제주시등 이며 가능 지역에서도 취급제한 지역이 있으므로 미리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하단에 보이는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메뉴를 클릭하세요.

    --->>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링크   

 전국우체국 이용안내 팝업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당일특급 가능지역 메뉴를 클릭하세요.
          -->>   당일특급 가능지역 조회 

 현재 인터넷으로 당일특급이 가능한 지역 조회 화면에서는 서울시, 고양시 , 대구시, 대전시, 부산시, 부천시, 성남시 , 인천시, 제주시등의 대도시의 해당 대표우체국명만 확인이 되는데요.
 이 특급가능 지역에서도 접수가능한 지역우체국의 정보는 해당지역의 대표우체국, 우체국 콜센터(1588-1300)에 확인해보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특급 가능지역 조회 화면에서 발송할 물건을 접수할 우체국정보(시도, 시군구, 우체국명)을 차례로 선택한 후에 물건을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할때는 당일특급 배달 가능한지역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받는 분 주소 옆에 있는 검색버튼을 클릭 후 팝업창의 우편번호 검색에서 주소나 우편번호를 이용하여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아래 화면와 같이 남양주시 별내동은 취급 제한 지역으로 당일 특급 배송 서비스가 안되는 곳입니다.


 검색어 창에 도로명, 건물명, 지번주소, 사서함번호 등을 입력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주소와 우편번호를 보여줍니다. 이때 해당하는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서울 마포우체국에서 금천구 가산동으로 특급 배송을 할 경우로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취급 가능 지역으로 확인이 됩니다.

  당일 특급 제한지역을 한번에 확인 하실 수 있으니 만일 당일 특급배송을 자주 이용해야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파일로 다운 받아 두셨다가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겠지요.

당일특급 취급 제한지역.docx


당일특급 배송 접수시간

 접수 마감시간은 보통 오전10시까지지만 접수하는 우체국지점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특급 배달시간
 
배달시간은 특급배송물을 접수한 당일의 오후 8시 이내입니다. 

당일특급 이용 수수료(등기소포를 전제로 취급지역에 한함)
 당일특급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소포는 선불은 2,000원, 착불 소포는 선불요금+ 500원이 추가 됩니다. 안심소포는 해당요금의 50%+ 손해배상한도액이 10만원 초과시마다 500원의 수수료추가 됩니다.

 축하카드 같은 경우 당일특급 요금 3,720원이 추가되고 평일 오후2시 까지 결제시에는 당일 배달됩니다.




 요금은 중량이나 크기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대 30Kg이하 (가로+세로+높이 세 변을 합하여 160cm 이내)까지만 접수 가능합니다

 이상 당일 배송으로 긴급하게 택배나 우편을 우체국에서 보내야할 때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 필요할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