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같은 경우 대학때 제대로 학점 관리를 잘못하는 바람에 중간에 하는수 없이 외국어 스펙을 쌓기 위해 어학연수라는 방법을 사용했지만 요즘은 외국어 뿐만 아니라 각종 자격증, 인턴경험등등 정말 많은 스펙을 가지고도 좋은 회사를 들어가기가 정말 힘들지요. 

 그렇지만 대학교를 다니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학점관리인데요. 대학에서 수강하는 강의가 많고 강의별로 이수단위나 학점이 모두 다르다보니 개인이 학점 계산 방법을 알지 못하면 쉽게 계산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이런 학점계산기를 이용하여 개별 내학점의 평균뿐만 아니라 총학점까지도 바로 계산하여 학점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네이버 학점계산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학점계산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대학별로 학점의 만점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다니는 학교나 학과의 만점 기준을 선택하고 옆에 있는 F학점을 포함 여부도 알아본 후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강중인 과목, 점수, 학점, 전공여부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계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산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계산되어 아래에서 보이듯이 총 평점, 전공과목평점, 이수학점, 전공이수 학점 정보를 한 번에 보여 줍니다.
 정말 간단하죠? ^^


 이 계산기 같은 경우 간단한 변환식을 적용한 계산기를 이용한 것이라 만일 조금 더 정확한 정보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다니는 학교의 학적과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취업을 원하는 분야의 회사들이 학점을 중요시하는 곳이라면 학교에 다니는 동안 최대한 학점을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해외 유학을 계획중이거나 국내 대학 편입을 생각중인 분이라면 더욱 더 학점 관리를 잘해야하는데요.




 저같은 경우 예전에 해외에서 영어공부를 하다가 즉흥적으로 해외대학 편입을 하려 했었는데요. 이때 여러가지 필요 서류중 하나가 바로 졸업한 대학교의 성적증명서라 얼마나 당황했는지 모릅니다.
 그냥 쉽게 해외 대학 편입은 공인영어성적 증명서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말이죠.ㅠㅠ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무식하게 편입을 쉽게 생각했던듯 합니다.

 대학 학점같은 경우 졸업을 해서도 필요한 경우가 아주 많으니까 스펙을 쌓으면서도 꼭 관리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