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배로 보내기 힘든 무거운 물건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 같은 경우 화물로 보내는 것이 편리한데요.

 화물을 많이 이용하는 회사같은 경우에는 영업사원이 방문하여 픽업해가지만 픽업 시간을 맞출 수 없는 개인같은 경우에는 직접 가까운 영업소를 방문하여 부칠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번글에서는 여러 화물회사중에서 경동화물의 영업소 지점과 이용요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경동화물이나 경동택배를 조회하셔서 홈페이지로 가세요.


 홈페이지 중간에 보이는 메뉴중에서 영업소조회를 클릭하세요.


 영업소 위치 조회 화면의 왼쪽에 있는 주소나 영업소명의 검색조건을 먼저 선택한 후에 검색란에 원하는 지역명(종로, 강남, 구로, 부산, 대전, 광주, 창원, 울산 등)을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눌러 주세요.


 저는 서울 종로에 있는 경동화물 영업소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상당히 많은 영업소가 확인이 됩니다. 영업소 지점의 신주소, 구주소, 담당자명, 전화번호를 함께 보여 줍니다.

 그 중에서 종로구 장사동에 있는 장사210 지점을 클릭했더니 오른쪽 지도 화면에 한 눈에 확인하기 편리하게 위치 표시가 되어 보여 집니다.


 그런데 경동화물 영업소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는 아쉽게도 SNS 나 휴대폰으로 정보 공유가 안되네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시는 분들은 이렇게 검색된 약도와 주소를 가지고 가시거나 인터넷으로  빠른길찾기로 한 번 더 검색을 해보신 후 가시면 쉽게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화물을 이용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택배와 요금 체계가 다르다 보니 혼란스러울 수도 있으니 아래 운임정보를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경동 화물의 기본 운임이 3천원이지만 착불일 경우엔  500원의 추가요금이 붙어 4,500원 이고 지역에 따른 거리비례 요금이 추가로 더 붙을 수 있습니다. 

 경동택배의 기본요금은 6천원이지마 착불로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기본 500원의 추가요금이 더 붙고 화물과 마찬가지로 지역에 따라 추가요금이 더 청구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물을 인수시에는 선불이나 착불에 상관없이 인수시 수수료(기본 500원)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요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택배 운임 안내 옆에 있는 -->> 운임계산을 이용하여 택배와 화물의 대략적인 운임비를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상품유형(화물, 택배), 발송지역, 도착지역, 상품의 크기, 상품 중량, 상품가액(가격이 3천만원을 초과하는 상품 취급 불가), 상품 수량 등의 정보를 입력 후 하단에 보이는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수도권-> 경남권 운임 합계(4,840원)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같은 중량의 물품 정보로 수도권-> 경북권으로 계산해보면 운임료 4,400원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화물이 택배보다 운송비가 약간 더 비싸지만 편리한 점 몇 가지가 있는데요.




 화물 장점

 1. 출근전 이른 시간이나 or 늦은시간에 영업하는 영업소에서 직접 물건 픽업이나 발송 가능

 2. 명절 연휴 전날까지 화물이나 택배 발송이나 픽업 가능(일반 택배는 명절이나 연휴전에는 일찍 택배를 마감함) - 지점에 따라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픽업할 지점의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택배로 보낼 수 없는 부피가 아주 큰 물품, 20키로 이상의 중량 물품, 대량의 물품도 발송 가능
 
 4. 일반 택배사가 없은 외곽지역으로 물품 발송가능

 5. 택배 물품 보관소가 없고 낮에 집에 사람이 없는 경우

 이상 화물 이용시 장점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편하게 집이나 회사등 원하는 곳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택배도 좋지만 부득이하게 직접 받을 수 없거나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물건은 화물을 이용하면 편하게 받거나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택배만 이용해보셨던 분들은 이제 화물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