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면서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는데요.

 저희집도 지난주 부터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보일러를 새벽에 한 번씩 돌리고 따뜻한 물을 많이 쓰기 시작하다보니 가스비가 많이 걱정됩니다.

 요즘은 가스비같은 공과금 결재를 통장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도록 자동이체 설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이렇게 자동이체 설정을 해두었거나 지로용지를 분실했을때 등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집 가스비 요금이 어느 정도 나왔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우리집 가스비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역에 따라 도시가스 관리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만일 관리하고 있는 도시가스 업체명을 모르고 있을때는 인터넷에서 한국 도시가스 협회 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가셔서 지역 도시가스 회사를 찾으시면 됩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의 중간에 보이는 도시가스회사 메뉴로 가셔서 세부 메뉴의 도시가스회사 현황을 클릭하세요.


 우리나라에서 난방용 가스를 공급하고 관리하는 도시가스회사(수도권,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강원도, 제주도,대전, 광주, 대구, 울산, 부산광역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 회사 목록이 아래 사진에서 처럼 파랗게 표시가 됩니다. 수도권은 코원에너지서비스, 에스코, 서울도시가스, 귀뚜라미에너지, 삼천리, 대륜 E&S, 인천도시가스등  총 7 군데 회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목록에서 가스를 공급해주는 회사를 찾으셨으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도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공급자 서울도시가스를 선택해보았습니다.


  도시가스 공급자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회사명, 소재지, 전화번호, 공급지역, 홈페이지주소 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같은 경우 은평구, 마포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종로구, 용산구, 서대문구, 양천구, 서초구 일부,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일부등 14개의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처럼 공급회사의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의 요금조회납부 메뉴에 있는 요금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지역관리회사에 따라 비회원인 경우 요금조회가 안되는 곳도 있으니 꼭 요금조회를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조회가능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같은 경우에는 사용계약번호만 있으면 비회원이어도 간편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계약번호는 지로용지를 보시면 나와 있는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지역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알수있습니다.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한 후 청구년월일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세요.


 조회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달의 가스요금 내역(공급가액, 부가세, 연체금액), 사용량, 요금합계 정보가 보입니다.
 





 이렇게 간편요금조회를 하면 보통 지로영수증에 나오는 기본요금, 사용요금, 감면금액등의 세부 내용은 나오지 않지만 원하는 달의 가스요금은 정말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마트한 시대 이제 도시가스 요금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