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우리나라 지방에도 많은 공항들이 생기면서 출장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빠르게 이동하시려는 분들은 비행기 탑승을 하기 위해 공항으로 가게 됩니다.

 급할 경우 아무래도 대중교통보다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나 마중을 위해 가시는 분들 같은 경우 주차장 정보가 필요하시죠.

 이번글에서는 지방 공항중 광주 공항의 주차장 이용정보와 주차요금 할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주차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 광주공항 의 홈페이지로 가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공항 홈페이지에 중앙에 보이는 교통/주차 메뉴주차안내를 클릭하세요.


 주차장 안내도를 보시면 차가 들어가는 길과 나가는 길이 따로 구분되어 있지만 출구를 못찾았다고 해도 주차장을 한 바퀴 돌면 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곳에서 무인 자동 차량인식 시스템으로 차번호를 인식하는 것처럼 광주 공항에서도 발권없이 주차장 진입시 바로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출차시 무인 정산기에서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공항 여객청사(도착장 출구앞)에 있는 무인정산기에서 주차료 사전정산을 하고 20분 이내에 출차를 하게 되면 추가요금 내지 않고 빠르게 출차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무인정산 시스템이기 때문에 만일 입차후 15분 이내 출차하게 되면 주차장 서비스 타임으로 주차요금이 없습니다.

 항공기의 운행 종료 후 주차 관리자 연락처 : (062)940-0327~8 

 주차요금


 광주 공항의 최초 30분까지 주차 기본요금은 500원이고 30분 이후 부터 10분당 200원이 부과됩니다. 


 주차요금 할인정보
 

 아래 할인 대상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주차요금 5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만일 두 가지 이상의 할인 조건에 해당될 경우에는 제일 유리한 1개의 할인 사유만 적용되고 아래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차량의 경우에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할인 증빙 서류는 각 지자체에서 발급한 다자녀 카드나 지자체 제휴 카드사에서 발급한 다자녀우대카드(다복카드, 다둥이 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등)를 제시시 현금이나 카드등 결재 수단에 상관없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주차장을 이용시에는 주차요금을 하이패스(Hi-Pass) 로 결제 가능하지만 아래 사항 해당 차량은 제외 됩니다.

 1.  5만원 이상의 주차료 - 유인 혹은 무인정산기에서 결제 가능
 2.  50% 요금 할인 해당 차량 - 유인 정산소에서 결제 가능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의 경우에는 
다음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장애인이 차량에 동승하지 않아도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1.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착

 2. 장애인(본인) 국가 발급 증명서 제시( 예: 장애인 복지카드,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감면카드)

 3. 장애인(본인)의 주차장 입출차 당일의 항공권 제시시





주차비 사후할인

1. 증빙서류가 없어 할인을 못받았을 경우 할인 신청서를 유인 정산소의 직원에게 받아 할인 조건 관련 서류를 출차 후 7일 이내에 제출하면 할인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2. 관련 서류의 사본 제출 시 개인 주민번호 뒤에 7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복사하거나 나오지 않은 서류를 제출시 할인조건 관련 서류도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주차확인을 위해 주차당일의 주차권이나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후 할인을 요청시 꼭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예외 사항 : 다자녀할인은 사후 할인 불가 (주차당일 차량 이용자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이상 광주 공항 주차장 이용과 주차요금 할인 정보를 알려 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