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신용카드사에서 포인트를 받는 것처럼 항공사의 제휴카드 사용, 제휴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 비행기 탑승 이용시 받게 되는 항공사 마일리지도 일정 포인트가 모이면 해당 항공사나 제휴 항공사의 비행기 티켓(항공권)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한항공의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스카이팀 보너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항공권으로 전환시 필요한 마일리지를 간편하게 한눈에 보실 수 있는 마일리지 공제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출발지, 목적지, 좌석등급(일반, 비지니스, 일등석)에 따라 공제(차감)되는 마일리지가 다르므로 해당국가가 속해 있는 지역을 정확하게 확인 하시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아시아 1


 해당국가 : 한국, 일본


2. 아시아 2

 


3. 아시아 3


4. 대양주


5. 북미 


6. 중미   


7. 남미 



8. 유럽   


9. 아프리카 


10. 중동


 이렇게 지역별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다 한 번에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 전체지역별 보너스 항공권 공제 마일리지표 를 보시면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항공권 구매시와 같이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항공권을 발권시에도 국내선 최소 $15 이상 ,국제선 최소 $37 이상의 세금과 수수료가 부과되고 해당 국가의 항공사 규정, 이용좌석, 노선(여정),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편도권을 예약시에는 왕복권 공제마일리지의 50%가 공제되고 북미<->남미, 유럽<->유럽, 서남아<->서남아 구간의 경우, 인천을 경유하는 노선은 사용이 제한되고, 직항편만 사용 가능합니다.





성수기 마일리지 공제

 성수기에는 비수기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가 공제되므로 왕복편의 시즌이 다를 경우에는 해당 편도의 시즌에 따른 마일리지가 공제되고 한국 출발이나 경유하는 노선, 탑승일에 따라 성수기가 적용되므로 꼭 확인 후 예약해야 합니다.


세계일주 보너스

 태평양과 대서양을 횡단하는 여정으로 동쪽 또는 서쪽의 한 방향으로만 계속 여행가능하고 출발지 국가에서 여행이 종료됩니다.

-->> 세계 보너스 사용시 유의 사항


미사용 마일리지 환급


 마일리지를 미사용시에만 환급받을 수 있고 일부라도 사용했을때는 환급이 불가능 합니다.

 항공권의 유효기간에 따라 차감되는 마일리지가 달라지므로 마일리지 항공권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취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의 항공권만 구매 가능한 것이 아니고 제휴 항공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국내외 여행시 알뜰하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제휴항공사 리스트 

 아에로멕스코(AEROMEXICO), 아에로플로트(AEROFLOT, 러시아항공) 에어라인아르헨티나, 에어로멕시코, 에어유로파, 에어프랑스, 알이탈리아,  차이나에어라인, 차이나이스턴(중국동방항공),중국남방항공, 체크에어라인, 델타, 가루다 인도네시아, 케냐에어라인, 케이엘엠, MEA(중동 항공),  사우디항공, 타롬(루마니아항공), 베트남항공, 예멘항공  


 위의 항공사외에도 대한항공 제휴항공사 ( 알라스카에어라인, 에미레이트항공,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 골항공(GOL Ai(rlines, 브라질항공), 하와이안항공, 일본항공(JAL)제트에어웨이즈 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마일리지 점수 공제정보와 사용가능한 제휴 항공사 정보를 알려 드렸는데요.




 마일리지도 신용카드처럼 유효기간(제휴항공사의 탑승일 기준으로 10년)이 있어 10년이 되는 해의 12월31일(한국시간기준)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유효기간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본인 사용이 힘들 경우에는 가족에게 양도가 가능하므로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므로 잊지마시고 꼭 유효기한내 사용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