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프린터기나 잉크토너가 워낙 비싸다보니 가정에서 프린터기를 사용하기 많이 부담스러웠는데요.

 요즘 여러 제조사에서 저렴한 무한잉크복합기를 판매하면서 많은 부모님들이 부담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그래서 캐논 제품의 프린터기나 복합기를 새로 구매하셨을때 드라이버를 간편하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새로 구매하게 되면 설치 CD를 같이 주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설치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기 때문에 먼저 컴퓨터에 프린터기를 연결하신 후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컴퓨터와 연결이 되었으면 먼저 아래 보이는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로 가세요.


 홈페이지로 가시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실 수 있는데요.

 가운데 보이는 제품명을 검색하여 찾는 방법도 있지만 오른쪽에 보이는 제품명 검색창에 제품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누르는 것이 더 빠르고 쉽습니다.

 저는 요즘 무한잉크 충전이 가능하여 인기가 많은 무한잉크복합기 제품 G3900 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G3900의 정식 모델명은 PIXMA G3900 이네요. ㅎㅎ




 화면 왼쪽에는 운영체제 선택이 오른쪽에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보이는데요.
 컴퓨터의 운영체제별로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본인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알면 바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의 버전인 윈도우 10  64비트를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2가지 종류의 드라이버가 나오는데요.

 첫번째 드라이버는 프린터 드라이버만, 두번째 드라이버는 통합 설치 파일로 드러이버외에 사용자 설명서와 응용프로그램이 포함된 설치파일입니다.
 응용프로그램까지 필요하신 분들은 두 번째 통합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겠지요.


 만일 본인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프린터나 복합기가 굉장히 많지만 오히려 잉크나 토너 값이 너무 비싸서 프린터기 구매가 망설여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정품제품중에 무한잉크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복합기나 프린터기 제품이 있으니 인터넷으로 제품 비교 검색하여 구매하시고 간편하게 드라이버 다운받아 설치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