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같은 일반 금융기관에서 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주는 계좌통합관리(휴면계좌조회) 서비스처럼 보험회사에서 잠자고 있는 내 숨은 보험금을 찾아 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저도 얼마전에서야 인터넷 기사를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그 금액이 작년 2017년 10월 기준으로 무려 7조4천억이 넘었고 찾아가고 남아 있는 금액이 현재도 6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저처럼 아직까지 모르고 계셨거나 이제사 알게 되신 분들이 계시면 꼭 ~ 조회하셔서 숨어있는 단돈 천원의 돈이라도 찾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잠자고 있는 내돈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로 가신 후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속인의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상속인방문조회 신청결과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회신청화면에서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3가지 본인 인증 방법(휴대폰, IPIN, 공인인증서) 중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고객정보활용동의서 화면이 나오는데요. 모두 체크 후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셔야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도 바로 조회된 자료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처럼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고 기다리라고 하는데요.

 가끔 조회하려는 분들이 많이 몰릴때는 훨씬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고 하니 급하지 않은 분들은 기다렸다가 나중에 조회하는 것이 좋겠지요. 



 지난번 인터넷 실검에 떴을때는 하도 안되서 포기했었는데요. 오늘은 생각난김에 조회해봤는데 정말 빠르게 바로 조회가 되네요.^^

 3년이내 해지했던 계약 내용과 현재 유지하고 있는 계약 내용이 모두 같이 보이기 때문에 하나 하나 자세히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명, 구분, 상품명, 증권계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시작일, 종료일), 담당점포, 담당점포 전화번호까지 본인이 가입내역을 한번에 볼수 있는데요. 만일 더 자세한 세부내용을 알고 싶을때는 가입한 회사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해지한 계약까지 총 13건이 조회되는데 식구가 많다보니 적지 않네요. ㅠㅠ


 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우체국이나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의 금융기관에서 가입한  계약이나 공제상품들은 확인할 수 없다고 하니 금융기관에서 가입한 상품들은 직접 가입한 금융기관에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조회 프로그램 만드는 김에 금융기관에서 계약한 상품도 같이 조회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었으면 훨씬 더 편리할텐데 말이죠.

 저는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이 없는 것으로 조회되어 약간 아쉽네요. ㅎㅎ



 예전에는 금융기관이나 보험사에 직접 가야지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요즘은 직접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잠자고 있거나 숨어 있는 돈을 5~10분 정도의 짧은 시간만 투자하여도 확인 가능합니다.




 연세 많으신 부모님들같은 경우에는 자녀분들이 도와 드려서라도 찾아 용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 정말 좋겠지요?^^


 이제 숨어 있는 내돈 인터넷으로 확인하시고 꼭~ 찾아 사용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