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카오(Macau) 


 정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 특별행정구역으로 1999년에 포르투갈이 중국에 반환한 도시입니다.


 16세기 중반부터 포르투갈의 통치를 받던 곳이라 그런지 많은 유럽풍 건물들과 동양적이 건축남아 있어 아시아속의 작은 유럽으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그리고 많은 도박꾼들이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는 동양의 라스베가스로도 유명한 마카오는 홍콩과 가까이에 있어 홍콩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따로 따로 여행해도 볼것이 아주 많은 여행지이죠.



 한국에서 당일치기로 가기는 그렇고 1박으로도 갈수 있겠지만 주말을 이용하여 금요일 밤 출발하여 토요일 새벽 도착으로 하는 2박3일 여행 코스라면 홍콩까지 다녀오거나 아니면 홍콩에서 머물면서 마카오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하니 최대한 스케쥴을 미리 잘 짜서 움직이시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여행 플랜을 짤수 있는 어스토리(Earthtory)같은 어플들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어플을 이용해 스케쥴을 짜서 움직여 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추천코스


1. 세나도광장(Senado Square)- Central District of Macau Peninsula

  세나도광장은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마카오 행정과 문화의 중심지이며 세나도가 시청을 의미하는데 실제로 시청사가 광장에 있습니다.


  광장주변에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들이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주변도 같이 둘러보면 좋습니다.


  광장 근처에 있는 릴세나 빌딩과 성도미니크 광장은 꼭 가봐야할 곳으로 꼽힐 정도로 관광객들한테 인기가 좋은 곳이니까 다른곳은 몰라도 꼭 가보길 추천하는 곳들입니다.


2. 성도미니크 성당(Igreja de S. Domingos) - St Domingo Road

   세나도 광장에서 성바울성당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데 도보로 5분정도가 걸릴정도로 아주 가까운곳에 있습니다.


   매년 5월13일 저녁6시에부터 성도미니크성당에서 펜하성당까지 성모마리아상을 옮기는 행진을 하는데  이행진을 성녀 파티마의 행진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포르투갈에서 행하는 파티마 성모마리아 촛불행진과 비슷한 행사로 전세계 천주교신자들이 많이 찾는 종교행사중 하나라고 합니다. 


   국교가 카톨릭이었던 포르투갈의 지배를 받은 마카오는 성도미니크 성당외에도 대성당, 성로렌스성당, 성바울성당등 역사적인 성당들이 많은 곳이라 카톨릭 신자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죠.

3. 코이케이 베이커리(Koi Kei Bakery)

   세나도광장 입구에 있는 베이커리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유명 베이커리입니다.


   여러종류의 육포, 에그타르트,아몬드쿠키등을 무제한 시식이 가능하여 더 인기가 좋은 곳인데 맛도 좋으니 선물을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꼭~ 들러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코이케이 베이커리 관련해서는 제 앞글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렸지만 혹시나 이 글을 먼저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글 링크를 맨아래에 남길테니 참고 하셔요.


4. 성바울성당 유적(Ruins of St. Paul's) - Rua de Sao Paulo, Macau

  17세기에 지은 성당으로 그 당시에는 아시아에서 제일 큰성당이었다고 하는 데 1895년 거의 불타 없어지고 성당의 앞부분만 남아 있는 상태지만 세계 유네스코 문화 유산에 등록된 곳입니다.


  입구를 지나 들어가면 여러가지 역사적인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살짝 구경을 해보는 것도 좋겠

죠.

 

  성당이 높은곳에 있다보니 성당에서 내려다보는 마카오 시가지 전경이 매우 아름다워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고 관광객들이 너무 많이 올때는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라니 이른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당과 세나두 광장이 매우 가까워 둘중 한곳을 먼저 방문하고 다음 코스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5. 펜하성당(Our Lady of Penha) - Penha Hill, Macau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해서 체력이 딸리시는 분들은 약간 힘이 들수도 있는 곳으로 문화유산은 아니지만 전망이 매우 좋은 곳중 1위로 꼽힐정도로 마카오 전경이 잘보이고 마카오 세계불꽃대회때 불꽃놀이를 잘 볼수 있는 3곳중 하나라고 하니 만일 마카오타워앞에서 볼수 없을때는 이곳으로 가도 좋을듯 합니다.


 세나도보다 관광객이 적어 천천히 사진찍기 편한곳으로 평소에는 미사를 안보다가 성녀 파티마의 행진때만 미사를 본다고 합니다.

 펜하 성당에서 보는 야경도 아주 멋지다고 하니 다른 주요 관광지를 보고 마지막으로 들러도 좋은 곳이죠. 




6. 마카오 타워(Macau Tower) - AJ Hackett Macau Tower, Level T2, Adventure Zone, Macau Tower

  

  번지점프,스카이워크, 스카이점프등의 체험 가능 

  저같이 고소공포증이 없는 분들이라 하더라도 요금 지불후 막상 올라가서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스카이 빌딩에서 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마카오타워 앞에서는 매년 9월 중순에서 10월1일 사이에 국제 불꽃놀이 대회가 열리는데 세계에서 가장 멋진 불꽃놀이 대회중 하나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중국, 미국, 대만, 영국, 한국등 세계 100여개 이상의 팀이 참가하는 대형 축제로 전세계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마카오와 타이파섬 곳곳이 북적이는데 사진 촬영대화와 그림그리기 대회에도 참가할수 있다고 하니 기념삼아 참가해보는 것도 좋겠죠.^^

 

7.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The House of Dancing Water)-  City of Dreams Macau


 http://www.thehouseofdancingwater.com/kr


 이쇼의 관람을 원한다면 예약대행사나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가셔야 볼수가 있답니다.


  한국어로도 지원이 되니 예약이 아주 쉽지만 공연일이 정해져 있어 반드시 확인하고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정말 멋진쇼로 마카오 관광시 꼭 추천되는 쇼이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한번 보시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8. 코타이 스트립(Cotai Strip)


  베네시안 리조트 호텔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타이파섬과 클로안 섬 사이의 바다를 인공적으로 간척하여 만든 곳으로 베네시안 호텔, 시이오브드림(COD), 갤럭시호텔,파리지앵같은 프랑스풍의 럭셔리 호텔등 유명 한곳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최근에 지어진 갤럭시 호텔의 무희 분수쇼는 매 30분마다 화려한 다이아몬드 분수쇼가 펼쳐진다니 정말 관광하기 멋진곳이죠.

  바로옆의 베네치안 리조트는 화려함의 극치로 베르사이유 궁전을 떠올리게 만든다고 합니다.


  베네시안 리조트의 지상3층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운하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운하와 곤돌라가 있고 직접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조금 오래 기다려야 하기때문에 일정이 바쁘면 체험이 힘들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변에 쇼핑센터와 레스토랑이 있어 운하를 보면서 멋진 식사도 가능하답니다.

  수로위에 배가 떠다니는 베네시안 호텔은 광관객들이 최근에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야경이 또한 정말 멋진 곳으로 최근 인기가 급상승중이죠.

   

9. 레드마켓

 세나도 광장과 같은 관광지에서 약간 떨어져 있어 일부러 찾지 않는 곳이지만 우리나라의 재래시장 같은 곳으로 마카오 현지인들의 일상 생활을 느껴볼수 있는 곳입니다.


 반지하 1층은 채소와 건어물, 2층은 해산물, 3층은 육류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는데 특히 해산물이 싱싱하고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해산물 구입을 원한다면 오후 3에 가면 더 좋다고 합니다.


 3층의 육류를 파는 곳에서는 가끔 닭같은 동물을 직접 도살하는 경우도 있다니 심장 약하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10. 타이파 빌리지(Taipa Village) -  Rua do Cunha,Macau

 걸어서 천천히 다녀도 한시간정도면 거의 다 돌아볼수 있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작은 마을인데 마을안 분위에 어울리는 작고 예쁜 레스토랑이나 상점들도 있어서 여성 여행자분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타이 빌리지에서 작고 아담한 계단을 지나면 바로 쿤하거리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쿤하거리는 볼거리와 에그타르트, 육포, 전병,푸딩등 먹을거리가 즐비한 먹자 골목 같은곳으로 관광객이 항상 몰려 있는 곳입니다.


마카오 각종 주요행사와 축제


1. 파소스 성채의 행진

 사순절의 첫번째 일요일이 시작되는데 2017년은 3월 4일 자정부터 5일까지 열리는 카톨릭행사로 마카오에서 가장 큰 행사중 하나라고 합니다.

 

 십자가를 지고 있는 예수상을 성 아우구스틴 교회부터 대성당까지 행진을 하는 행사로 성직자들, 신도, 경찰밴드, 관광객등  수천명의 사람들이 함께 하며 밤샘 행진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행사라고 합니다.


 신자, 호기심으로 가득 찬 군중들, 자홍색의 예복을 입은 호위대와 함께 십자가의 길(예수가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로 향하는 모습을 그린 14개의 그림 중 하나)을 지나 시내를 통과하여 돌아오게 됩니다.

 2. 술취한 용의 축제(Feast of the Drunken Dragon)   

  2017년에는 5월3일에 열리네요.

 광동지방의 축제중 하나로 마카오에서도 매년 열리는데 사악한 용을 물리치기위해 술을 마시고 용기를 얻은 한 남자가 용을 물리쳤다는 전설을 기원으로 열리는 축제입니다.


 3. 용선축제(Dragon Boat(Tun Ng) Festival) - 매년 5월말~ 6월말, 2017년에는 5월30일이랍니다.


 중국 초나라때 부패한 정부를 비난하며 유명한 시인 유엔(Wat Yuen) 기리는 행사로 전세계 중국인들이 있는 곳에서도 열리는 행사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때 홍콩이나 중국의 다른 지방에서도 비슷한 행사가 열리니 여행하시는 곳에서 이행사가 열린다면 같이 즐기시면 좋겠죠.


 좋은 여행 정보 앞으로도 많이 소개 드릴테니 제 블로그에 자주 놀러와 주세요.~~


아래 마카오 관련글들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2017/02/15 - [각종정보/여행정보] - 해외 항공권과 호텔 예약 가격비교 사이트

2017/02/16 - [각종정보/여행정보] - 마카오에서 꼭 맛봐야 하는 먹거리(음식)

2017/02/17 - [각종정보/여행정보] - 마카오 오픈탑 시티투어 버스로 자유여행을 알뜰하게

2017/02/14 - [각종정보/여행정보] - 홍콩여행시 사면 좋은 선물리스트와 맛집 리스트외




제 블로그에 자주 놀러오시고 공감 버튼 꾹~~ 부탁 드립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