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벚꽃 축제는 지난주말을 끝으로 끝났는데요.



   올해 마지막 일본의 벚꽃축제가 북쪽지역에 있는 아오모리 히로사키 벚꽃축제가 이번주 4월22일(토)~ 5월7일(일)까지 합니다.

 

  아오모리현에 있는 히로사키성에서 벚꽃축제의 개막식이 시작되는데 올해 아오모리현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22~5월4일 이라고 하니 이번주말부터 다음주까지가 가장 벚꽃 나들이의 절정이라고 할수 있겠죠.


아오모리 히로사키 벚꽃축제


축제 기간 : 2017.4월22일(토)~ 5월7일(일)

축제 장소 : 아오모리 히로사키성(Hirosaki Castle, Aomori)


 1918년부터 시작된 벚꽃 감상회로 시작되었던 히로사키 벚꽃 축제가 100주년이 되는 올해는 보통 4월23일~5월5일 보다 3일 길어진 4월 22일(토) ~ 5월7일(일) 까지로 축제 기간을 연장해서 한다고 하니 훨씬 더 길게 즐길수 있어 좋습니다.


자료 출처 : 히로사키 관광컨벤션협회


주소 : 1 Shimoshiroganecho, Hirosaki 036-8551, Aomori Prefecture




 일본도 오키나와 같은 남쪽지역은 우리나라보다 벚꽃의 개화가 빨라 1월중순부터 벚꽃이 개화되어 축제가 열리는데 아오모리의 히로사키는 북쪽에 위치해 있어 제일 늦게 개화가 되어 축제도 늦게 열리는 거죠.






 우리나라도 통일이 되면 북한지역에서는 벚꽃을 5월까지도 볼수 있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드라마 나쁜남자에서도 나왔던 히로사키성은 4계절 모두 멋지지만 축제 팜플렛 사진처럼 벚꽃이 피었을때가 가장 분위기 있고 아름답게 보이는 거 같습니다.








 축제기간동안은 관광 발룬티어 가이드도 운영을 한다고 하니 축제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더 알차게 축제를 즐기실수 있겠죠.

  

 일본의 대표적인 벚나무인 왕벚나무외에도  약 50여 종류의 다양한 벚나무 2,600그루가 꽃을 피운다고 하는데요. 히로사키 공원의 왕벚나무 중에는 수령이 100년을 넘는 나무도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일본까지 왕복항공노선이 많아지고 환율까지 내려가서 여행경비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으니 가족들과 함께 해외여행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2017/02/15 - [각종정보/해외여행정보] - 해외 항공권과 호텔 예약 가격비교 사이트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꾹~~ 부탁 드립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