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인터넷 정보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정보 알려드려요~

 기름 한방울 생산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새로 자동차를 사거나 교체하게 될때 가격다음으로 제일 고민하게 되는 점이 바로 연비 문제 일텐데요.

  연비가 좋은 차를 알아보다 보면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차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

1. 친환경 차로 일반 가솔린 차량에 비하여 유해한 탄소가스 배출량을 최대 90% 이상 줄일 수 있어 지구환경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2. 일반 가솔린 엔진과 전기자동차 엔진의 장점을 결합한 두 가지의 엔진을 탑재하여 도로 사정에 따른 자동 연료 사용으로 연료 효율을 높여 일반 자동차보다 연료소모가 적습니다.


3. 세제 혜택
   개별소비세및 취등록세 감면,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할인및 공공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남산터널(1,3호) 혼잡통행료 면제(서울시에 저공해 차량으로 등록된 전자태그 부착 차량에 한함),  공채매입 감면,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차량의 소음이 적어 승차감이 좋습니다.
   저처럼 차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정말 좋겠지요. ㅎㅎ

5. 일반 엔진사용이 적으므로 엔진관련 소모품의 교환주기가 깁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단점

1. 일반 차량에 비하여 가격이 많이 비싸 초기부담이 됩니다.

2. 유지,관리, 수리비가 다른 차량에 비하여 많이 드는 편입니다.

3. 2가지 종류의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보니 차량의 무게가 많이 나갑니다.

4. 하이브리드 차의 전기배터리는 차량의 주행거리나 운전 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수명이 15만~20만키로 수명이 다하면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5. 일반 엔진에 전기배터리 엔진이 들어가므로 일반차보다 차의 공간이 좁고 트렁크 공간이 작습니다.

6. 전기엔지과 배터리 관련된 부품이 추가로 있고 관련 부품이 고가로 고장시 수리비가 많이 듭니다.

7. 도로주행시 일반엔진 <-> 전기엔진으로 변속될 때 약간 타이밍이 늦거나 덜컹거릴 수 있습니다.




 이상 하이브리드 차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보았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할 때 초기 비용과 유지관리비가 비싸긴 하지만 중간에 다른 차량으로 바꾸지 않고 유지 관리만 잘해주면 시간이 지날수록 훨씬 많은 잇점이 많고 지구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친환경적인 차량으로 저도 현재 하이브리드로 바꾸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아직 제가 원하는 모델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오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얼른 신모델이 나와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그럼 항상 안전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