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차 진정 국면으로 들어가는 듯 싶던 코로나19가 신천지 신도들로 인하여 엄청난 속도록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이 크죠.

 저도 주말내내 활기발랄한 아이들과 방콕하느라 너무 힘드네요.
 하루 종일 집안에 갇혀 있는 아이들도 불쌍하고 바이러스 전파 속도가 너무나 빨라서 마음만 조마조마 하고 있었는데요.

 저같이 맘졸이는 분들을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앱 정식 명칭은 코로나 100m 알리미에요.




 어쩔수 없이 외출을 해야 하는 분들 같은 경우 확진자가 방문했던곳을 지나갈 경우 이 앱 설치하면 100m 이내 인접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정말 도움이 될듯하니 꼭 설치하셔서 조금이라도 위험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확진자 방문위치 100m이내 근접시 푸쉬 알림을 받겠다고 설정을 하셔야 알림 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니 꼭 선택하셔서 알림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지요.


 현재 2월 23일 4시 52분을 기준으로 한 국내 확진자, 완치자, 사망자 수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이외 전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한번에 볼 수 있어 빠른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 확진자수 헉~~ 셀수가 없네요. ㅠㅠㅠ


 국내 확진자 상세보기 선택 후 확진자 경로보기를 하면 이렇게 위성 지도로 확진자 동선 정보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확진자 순번별로 동선을 찾아 볼수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대구 확진자31번의 동선을 찾아 보았습니다.





 상세보기 버튼을 선택하면 확진날짜외 지나간 동선별로 방문날짜 정보까지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확진자 동선 알리미맵 앱이 필요하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코로나100m를 찾으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집안에 노약자와 같이 외출해야하는 경우 꼭 알람 켜두고 사용하시길요.
 얼른 이 시기가 지나고 모두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