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으로 일정이 변경되고 있는데 국민을 대표해서 일할 국회의원을 뽑는 2020년 총선은 연기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4월15일 총선이 예정대로 진행되면서 총선일에 개인적으로 또는 업무상의 일등으로 투표를 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사전투표가 이루어지는데요. 오늘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사전투표나 거소투표를 하는 분들께 필요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회의원 선거일은 4월15일이지만 사전투표일은 그 전주 4월10일 금요일~11일 토요일 오후 6시까지 라는 사실 잊지 마시고 국민의 대리인 일꾼을 뽑으셔야 합니다.

 

사전투표일 - 2020년 4월10일(금요일) ~11일(토요일)

투표시간 : 오전6시~오후6시
투표 자격 : 만18세 (2002.4.16. 이전 출생자) 16일 출생자는 안됩니다.


 사전투표는 투표자의 사정을 감안하여 하는 제도이기때문에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아니더라도 투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에 따라 투표방법이 약간 틀리니 안내에 따라 천천히 투표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구/시/군위원회 관할구역안에서 2인 이상의 지역구 국회의원선거가 실시되는 경우에는 관내/관외 구분은 국회의원의 지역구를 기준으로 하니 확인 후 투표하시면 됩니다.

 관내선거인(주민등록상의 주소지) : 해당 구/시/군위원회 관할구역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선거인

 관외선거인(주민등록외의 주소지) : 해당 구/시/군위원회 관할구역밖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선거인

 



관내선거인 투표 순서

    1. 신분증확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여권) 

    2. 본인확인 - 정자체로 서명하거나 손도장(지장)을 찍음

    3. 투표용지 수령(지역구 1장, 비례대표 1장)

    4. 기표 - 투표용지에 기표(도장 찍기)

    5. 투표지를 투표함에 넣기


관외선거인 투표 순서

  1. 신분증확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여권) 

  2. 본인확인 - 정자체로 서명하거나 손도장(지장)을 찍음

  3. 투표용지 수령(지역구 1장, 비례대표 1장)+ 회송용봉투수령

  4. 기표 - 투표용지에 기표(도장 찍기)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

  5. 회송용봉투를 투표함에 넣기






우리동네 사전투표소 장소 검색


 사전 투표를 원하는 정확한 장소 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21대 국회의원선거 페이지에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사전투표를 원하는 지역과 읍면동을 선택하시면 사전투표소 정보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 후보자 메뉴를 선택하면 본인의 지역구 후보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상세정보 확인을 하여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위에 방법처럼 지역 선택이 번거로우신분들은 사전투표소 검색창에서 바로 확인하셔도 됩니다.
 ▷▶▶ 사전투표소 검색




 후보자 검색은 검색을 원하는 후보자명으로 입력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검색


 지금까지 사전투표소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 드렸는데요.

 사전투표외에 코로나로 인하여 이동을 자유로이 할 수 없는 투표자들을 위하여 신고기간후 확진판정을 받으신분들은 사전투표기간에 지정된 생활치료센터의 특별 사전투표소를 이용하여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일정시간 운영하기로 했다고 하니 지역선거관리소에 확인 후 투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선거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투표전에 발열 체크, 손소독, 비치된 비닐장갑 착용, 1m 거리두기,신분증 제시하면서 마스크는 잠깐 내리기등 방역지침에 따라 투표를 하시면 모두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겠지요.

 모두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우리 국민의 대표로 열심히 일할 일꾼 국회의원을 뽑는 중요한 권리 꼭 행사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