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린 유아들을 보육하는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에서 지급하게된 아이돌봄쿠폰.
 
 바로 오늘 2020년 4월13일 정확한 아이돌봄쿠폰 사용처가 발표되어 자세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돌봄쿠폰 포인트 지급 대상

1. 2020년 3월 기준으로 만7세 미만(13년4월생~20년 3월생)으로 아동수당 대상자가 있는 모든 가정

2. 아이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이돌봄 쿠폰 지급, 2명이라면 각각 40만원씩 지급

3. 40만원 포인트로 한번에 단 1회 지급

양육수당과 별개로 지급되며 카드가 2개 이상일경우 가장 최근에 사용한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됨

쿠폰 지급 방법

보유하고 있는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로 돌봄포인트 지급됨


 아이돌봄쿠폰을 지급 받으신 분들이 가장 궁금한 사항이 바로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이겠죠.

       자료 출처) 복지로

 아래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확실하게 아이돌봄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 수 있으니 내용을 잘 따라오세요.


 사용가능한 지역이나 업종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돌봄포인트를 사용한다고 미리 얘기를 안해도 지급된 포인트 내에서 자동으로 차감되고 남은 포인트 금액은 카드사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안내된다고 하니 포인트내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혹시 문자가 안되는 분들은 휴대폰 회사와 확인하셔서 원인을 해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료 출처) 복지로

 포인트는 지급받은 시,군,구뿐만 아니라 해당 광역자치단체가 속한 시나 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구시에서 지급받으신 분이라면 경상북도내 타지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거죠.




 서울은 구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구요. 





 돌봄쿠폰 포인트는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마트(농협 하나로마트 포함), 주유소, 동네 정육점, 과일과게, 편의점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아이를 위해 이용하는 병원(한의원포함)이나 약국, 아이들 장난감과 의류 구매, 학용품 구매, 학원비 지불등도 가능합니다.
  


 아이 돌봄쿠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는 곳 정보가 제일 중요하니 휴대폰에 정보를 저장해 두셨다가 이용시 참고 하세요.

 대형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등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온라인 마켓, 대형전자가전 판매점, 면세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그리고 아이보육료를 지원이 되고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외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업종등에서 사용할 수 없고, 세금납부(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보험료(개인보험이나 4대보험) 납부, 교통이나 통신료 지불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사별로 사용 제한 업종이나 브랜드가 다를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자세한 사용제한 업종이나 사용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저장해두고 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지금까지 아이돌봄쿠폰 포인트 사용가능한 사용처 정보를 자세히 알려 드렸는데요. 

 아주 중요한 사항 바로 아이돌봄쿠폰 포인트는 유효기한이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연말까지이므로 잊지 마시고 연말전까지 카드 사용시 우선적으로 사용하세요.

 
 포인트 사용으로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가정 경제에도 도움이 되어 힘든 시기 모두 잘 극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길 바라며 모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