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직구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예전에는 명품매장을 가거나 해외 브랜드 매장에가서 사곤 했지만 구글 번역기만 사용하면 영어나 다른 외국어 전혀 못해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세일 기간에는 더욱 더 싸게 살수 있어 직구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 직구를 하면서 불편한 점이 바로 결제입니다.


 해외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결제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일부러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페이팔(Paypal) 회원으로 가입하면 국내나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필요 없이 페이팔을 이용하여 내 은행 체크카드로도 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직구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사이트는 한국어로 지원되니 아래 가입 방법 보고 간단하게 가입하세요.


페이팔 회원 가입


 페이팔 사이트는 한국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페이팔 코리아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 가입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회원가입하기를 선택하세요.



 페이팔 회원 계정 만들기로 가면 Paypal 로 구매하기(구매자 계정)Paypal 로 결제받기(판매자 및 비지니스 계정) 중에서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해외 중계 무역을 하는 분이 아니고 해외 직구로 구매를 하실 예정이라면 그냥 구매자 계정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외 판매도 할 예정이라면 비지니스 계정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페이팔 가입 확인용이나 결제용 메일로 사용할 이메일주소, 성,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르세요. 성이나 이름 모두 한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생년월일, 국적, 운전면허증이나 여권번호, 시도등의 주소(한글로 작성), 휴대폰번호를 모두 입력 후 하단에 있는 선택 사항을 꼼꼼히 읽어본 후 체크하고 동의및 계정만들기 누르시면 됩니다.


 선택사항중 PayPal One Touch 활성화하기 는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옥션, 지마켓, 위메프, 쿠팡, 티몬 등의 쇼핑몰)의 자동로그인 설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해외 사이트는 자동 로그인을 선호하지 않고 직구를 아주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 활성화 하지 않았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나 박싱데이 같은 세일 시즌에는 활성화 해놓고 쇼핑하는 것이 매번 비번이나 아이디 넣고 로그인하는 것보다 아무래도 편리하긴 하죠. 



 대신 되도록 해외 직구 사이트나 해외 결제와 관련된 사이트는 비밀번호 설정을 꼭 특수문자+대소문자 로 복잡하게 만들고 따로 관리를 하는 것이 해킹되는 위험을 낮춰준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제 페이팔 회원 가입이 완료되어 계정이 생성되어 바로 구매할 예정이라면 카드 등록을 하러 가면 됩니다. 


 

 결제에 이용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정보를 입력 후 카드연결 메뉴를 누르면 결제 카드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이제 카드 등록이 완료되어 해외 사이트에서 페이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정말 간편하죠. 






해외 사이트에서도 카드번호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페이팔로 결제하면 됩니다. ^^




페이팔 계좌 등록 하기


 비지니스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분들이나 외화 통장없이 해외에서 페이팔로 돈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원화 은행 계좌를 등록 해두면 됩니다. 외화 계좌 등록이 아닙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은행 연결 메뉴를 선택하세요. 



 거래 은행이름, 예금계좌종류, 계좌번호, 주민번호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후 동의후 연결 메뉴를 누르면 계좌 연결 등록이 완료 됩니다. 은행코드는 은행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팔에서 입력한 은행으로 2번에 걸쳐서 소액(50원 미만)을 입금하게 되는데요.







이 입금이 2~3일 정도 걸린다더니 정말 딱 2일 걸리더군요.

 성질 급한 한국인인 저 기다리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이렇게 페이팔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기에 편하게 직구하거나 해외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팔 결제의 장점은 해외 쇼핑시 매번 카드 번호 입력할 필요없이 우리나라 간편결제처럼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과 에스크로(escrow)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접목되어 있어 제품 하자나 배송문제가 있을시 페이팔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페이팔 결제는 결제+에스크로(escrow) 기능이 합쳐져 있다고 봐야 하는 거죠.


 그래서 개인이 아닌 무역 비지니스를 하는 분들 같은 경우 환차손이 있어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페이팔 결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500달러 이하의 결제 같은 경우 한국 은행 수수료와 중개은행 수수료까지 하면 수수료가 4~5만원 나오기 때문에 페이팔 결제를 점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페이팔로 해외 결제 간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