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신문 종이 신문 그대로 보기로 구인구직 찾기

요즘은 구인이나 구직 정보를 알아보는 인터넷, 신문, 지역 일자리 센터 등을 통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 우리지역이나 타지역 정보와 함께 구인, 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벼룩시장신문종이신문그대로 보기에서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벼룩시장신문 홈페이지 맨 아래 하단 메뉴 신문보기 바로 밑에 보이는 E-Paper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 페이지를 보면 서울, 경기/인천, 경남/부산, 경북/대구, 충청/대전, 강원, 전라/기타 등 시도 지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검색을 원하는 지역명의 오른쪽 옆에 보이는 E-PAPER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일 웹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원한다면 문자로 앱 설치주소를 받거나 QR코드로 받기를 이용하여 앱을 벼룩시장 정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신문 지역으로 이동했다면 원하는 날짜의 신문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첫페이지에는 보통 메인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직종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두 번째 페이지로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 신문 목차를 보면 구인구직, 부동산, 생활정보 순으로 신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인구직란은 요리음식업, 사무/상담/영업/교육, 일반/가사/의료서비스, 운전/지입/배송, 매장관리/판매, 기술/생산/건설/노무, 유흥구인 순으로 나와 있으므로 원하는 업종 구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거나 차례로 페이지를 넘기면서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종이 신문이 아니다보니 글자가 작게 보이기 때문에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나서 확대를 하거나 위아래로 이동을 하면서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력이 안좋은 분들은 확대를 자유롭게 하여 볼 수 있기때문에 종이 신문보다 안경이나 돋보기 없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확대를 하면 아래처럼 글씨가 훨씬 커져 편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E-PAPER로 된 벼룩시장신문은 친환경적이고 날씨,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시간 아무때나 지역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