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명절에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여행을 가는 일이 흔하게 된듯 합니다.


 저희도 막내가 태어나기 전까지는 큰아이들을 데리고 긴명절때는 명절전에 내려가서 며칠 여행을 하고 명절 전날 시댁에 간적이 많은데 요즘에는 아이가 어려 아직 여행을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제가 가족들과 가봤던 여행지와 국내 추천 여행지를 적어 볼까 합니다. 이번 명절에 가족들과 어디로 여행을 가실지 정하지 못하신분들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1. 전라남도 순천 낙안 읍성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읍성중 제일 보존이 잘되어 있고 읍성내에 주민들이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주민들이 거주하면서 운영하는 초가집형 민박에서 숙박을 하고 싶었는데 남편의 반대로 인하여 아쉽게도 숙박을 못하였네요.


  겉모습은 옛날 초가집이지만 안에 시설이 여러가지 현대식으로 약간 개조하여 편리하게 꾸며져 있는 듯 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도 설치되어 있고요.


  벌써 5년전에 갔을때의 감동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날 정도로 정말 기억에 남고 다시 가고 싶은 곳 3위 안의 목록에 넣고 싶은 곳입니다.


 아래 낙안읍성 링크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여행전 미리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아이들과 옛날 체험해보기 정말 좋은 곳 1순위로 꼽고 싶네요.


 http://www.suncheon.go.kr/nagan/


2. 전주 한옥 마을


   시댁에서 가까운 도시인데도 한옥 마을은 딱 1번 가봤는데 정말 좋더군요. 서울의 남산 북촌 한옥마을과 닮은듯 하면서도 다른 느낌이 났습니다. 아무래도 평지에 있다보니 더 정돈되어 보이면서 깔끔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갔을때가 추석이었는데 시간이 맞으면 여러가지 전통 체험을 무료로 할수 있었는데 저희는 떡메로 인절미를 만드는 체험을 해보았는데 큰아이가 너무나 좋아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가 6살 무렵이었던거 같은데 또 하고 싶다고 해서 난처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미리 아이들과 체험 가능한 시간과 장소를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tour.jeonju.go.kr/index.9is?contentUid=9be517a74f72e96b014f8332a1e4145f



3.  용인 한국 민속촌


  수도권에서 제일 크고 유명한 민속촌이죠. 

  저도 중학교때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에는 여기에서 많은 사극을 찍곤 했는데 요즘에는 다른 지방에서 세트장을 따로 만들어 찍는 경우가 많아졌죠.


  저는 못봤지만 친구들이 돌아다니다가 연예인들을 봤다며 자랑하던 기억이 납니다. ^^


  너무 먼곳으로 가시기 힘들면  가까운 용인으로 가보는 것도 좋겠죠.


   http://www.koreanfolk.co.kr/



4. 포천 베이스 타운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장중 한곳이죠.

   서울등 수도권 가족들이 많이 찾다보니 주말에도 엄청나게 붐비는 곳입니다. 저도 친정이 베어스타운에서 가까운편이라 아이를 데리고 눈썰매를 태우러 갔다 깜놀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이전에는 눈썰매를 탈때도 리프트를 이용해서 다른 눈썰매장에 비하여 너무 편하게 이용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도 그런지 확인해보니 평일야간은 리프트가 운영되지 않고 주말 야간에만 운영된다고 하네요.


 

   http://www.bearstown.com/ski/


 

4. 평창 알펜시아, 휘닉스 파크


 2018년 동계 올림픽이 열릴 예정인곳이죠.

 눈이 많이 내려서 자연눈위에서 스키나 눈썰매를 탈수 있는 도시 평창.


 요즘에는 알펜시아가 조금더 유명하지만 예전엔 휘닉스 파크 더 유명했던거 같네요. 

 저는 가려다 너무 막혀서 되돌아온 슬픈 기억이 납니다.

 막내가 조금 더 크면 그때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http://www.alpensiaresort.co.kr/index.gdc 

 http://phoenixhnr.co.kr/pyeongchang/index

 


 5.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 


    수도권에서 제일 가까운 스키장입니다. 판교 와 여주 경강선 개통으로 인하여 강남역에서 곤지암역까지 40분정도면 도착되네요.


    그런데 저는 슬프게도 한번도 못가봤네요.ㅠㅠ

    겁이 많아 스키는 힘들고 눈썰매라도 타러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www.konjiamresort.co.kr 

 

6. 포항 호미곶


   새해 일출 해맞이 명소로 아주 유명한 곳이죠.

   요즘에는 조금 유명해지면 웹사이트도 개설되어 좋은 정보가 많이 있네요. 가기전에 미리 확인해보고 가면 좋겠죠.


  http://homigot.invil.org/index.html


7. 정동진


  이곳도 새해가 되면 일출을 보기위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중 하나이면서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세계 기네스북에도 올라 있다고 합니다.


  남편이랑 연애할때 청량리역에서 해돋이 열차를 밤에 타고 제일 처음 가본 여행지라 기억에 오래 남는 곳이네요. 


 그때 기차타고 정동진 일출여행을 가는 연인들로 가득찬 기차안이 기억이 납니다. ㅎㅎ 그렇게 많이 가는 줄 몰랐습니다.


 정동진 해변공원쪽에 지금은 운행을 멈춘 기차를 개조하여 시간박물관으로 이용중입니다. 시계들도 전시되어 있지만 유명한 것은 외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모래시계라는데 모래가 전부 떨어지는데 365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정말일까요?? ^^


 주변 명소 - 시간박물관, 하슬라 아트 월드, 임해자연휴양림, 통일공원, 강릉 단오문화관, 바다부채길, 신영극장(독립예술극장), 경포솔향온천, 통일공원, 허난설헌 기념과, 촛대바위, 오디오박물관, 오죽헌, 경포대등


 

정동진역 기차여행 - 일출시간, 기차시간표외 정보가 가득 합니다.    http://jeongdongjin.letskorail.kr/


시간 박물관 홈페이지 - http://www.jdjmuseum.com/smain.html   


8.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


 이곳은 저도 딸아이와 오션월드를 다녀왔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먼저 시원한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고 따뜻한 물안에서 수영을 

하면서 눈이 쌓인 바깥구경을 할수 있는 신기한 체험이 가능하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티켓을 살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구매하여 가면 좋겠죠.


http://www.daemyungresort.com/oceanworld/ 



 9. 안산 동춘서커스


 수도권에 있는 우리나라 유일?한 서커스단이 아닐까싶은데요. 유랑하던 이들이 안산시와의 협약으로 방아머리 인근에서 상설 공연중이라고 합니다. 저도 봄에 따뜻해지면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러 가봐야겠네요.


 근래에는 1시간 반의 공연 시간동안 17가지의 다양한 공연을 한다고합니다. 


 올해 2017년 1월에는 설전날인 27일만 빼고 연휴동안 공연을 계속 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http://www.circusdc.com



10. 안동 하회마을


  양반의 고장으로 유명한 안동 하회마을은 예전에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방문했던 곳으로도 유명하죠.

 너무 멀어서 한번도 못가봤던 곳인데 운전 배워서 꼭 가봐야겠습니다.


 http://www.hahoe.or.kr/



11. 인천 차이나타운


각 나라의 대도시에 있는 차이나타운이 우리나라 인천에도 있습니다.

1880년대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해서 중간에 핍박을 받아 쇠퇴하였다가 정부에서 지역발전 특구로 지정하면서 다시 번창을 하고 있는 중인 곳이랍니다.

   

  http://www.ichinatown.or.kr




 다음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꾹 ~~ 부탁 드려요 ^^


 


댓글
댓글쓰기 폼
  • 비밀댓글입니다 2017.01.24 15:36
  • 블루스카이 #12 저보다 좋으신데요 ^^
    저는 아직 그정도까지 수익이 안나요.

    애드센스 관련 정보는 그닥 수익이 좋지 않은 대신 시간을 너무 잡아먹어 그만할까 고려중이랍니다.
    일반 정보 글이 더 나은듯 하거든요.

    좋은 정보의 글을 그시간에 올리는게 좋을거 같아서요.

    측면광고 아직까지 저한테는 한번도 수익을 준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글과 매치만 잘된다면 언젠간 수익이 되겠죠.

    제가 보기엔 수익이 아주 작아도 링크광고가 가끔 수익을 주는 거 같습니다.

    다른 광고들에 대해서는 아직 제가 몰라서 알려드리기 힘드네요.
    2017.01.24 15:54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