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타이어는 보통 6~7년 되면 교체시기가 되는데 교체 시기가 다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교체할 필요는 없고 우선 자동차 타이어의 마모도와 그 외 사항을 알아보고 교체 결정을 하면 됩니다.
평소 아래 사항들을 알고 있으면 조금 더 타이어 교체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타이어의 수명 관련요소
1. 운전자의 나쁜습관은 타이어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정차한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핸들 회전
급가속이나 급제동
2. 주행거리 – 약 7~8만 키로 주행하였을때 타이어 상태 확인 하기
3. 재생타이어 – 아주 조심해야 할 사항
* 자동차 타이어의 교체시기 확인 방법
1. 타이어의 마모한계선을 확인
타이어를 보면 타이어바퀴줄과 바퀴줄사이에 연결된 선이 보이는데 이선이 마모한계선입니다. 이 마모 한계선과 타이어의 바퀴줄이 비슷한 높이가 되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거의 되었다는 것입니다. 만일 마모한계선이 타이어줄보다 안쪽에 있다면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마모한계신을 못 찾겠다고 하면 자동차 타이어면의 옆을 보면 아주 작은 삼각형 모양이 보이는데 그 삼각형의 선을 따라가다보면 타이어 홈에 있는 마모한한계선을 찾을수 있습니다.
2. TV에서 소개되었던 100원짜리 동전으로 확인
타이어의 홈에 백원짜리 동전을 끼워서 확인해보는 방법인데 백원짜리의 이순신 장군님을 거꾸로 한 상태로 끼워서 이순신 장군님의 감투가 반 이상 보이면 교체시기가 된 것이고 감투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 자동차의 앞뒤 타이어 교체해주기 – 자동차는 뒤쪽의 타이어와 앞쪽의 타이어의 마모되는 속도가 틀립니다. 보통 뒤쪽 타이어가 앞쪽보다 조금 덜 마모가 되므로 교체 후 2년 정도 되었거나 2만키로 정도 탔으면 앞뒤 좌우로 교체해주는 것을 반복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저렴한 가격 찾기
인터넷 가격 검색 방법으로 찾기
1. 다나와 검색 사이트에서 자동차 .용품 관련을 클릭하면 자동차용품중 타이어를 선택하고 제조사 선택 후 자신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2. 타이어를 선택했으면 장착은 무료로 해주면서 공임비만 받는 정비소를 찾으면 됩니다. 집에서 아는 정비소가 있다면 직접 물어보고 아니면 인터넷에서 가격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인터넷으로 공임비만 받고 교체해주는 곳 찾기
ABC타이어를 검색한 후 사이트 안으로 들어가면 중간에 전국 무료 장착점 선택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클릭하거나 맨끝에 있는 나와 가까운 장착첨 찾기를 클릭하여 들어가 본인이 교체원하는 장착점을 선택하여 그쪽을 타이어 받는 수취 장소로 선택하고 구매를 하면 됩니다.
4. 다나와에서 일일이 가격 싼곳을 검색하기 힘들다면 그냥 ABC타이어 에서 타이어의 가격을 검색한후 구매하고 장착점 결정까지 한 번에 하는 것이 편합니다.
5. 타이어가 도착하면 장착점에서 타이어가 도착했다고 전화가 오는데 장착점에 가서 본인이 주문한 타이어가 맞는지 확인하고 교체합니다.
이렇게 직접 타이어를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교체 요청하면 보통 장착은 무료로 해주고 휠얼라이어먼트 공임비만 5~10만원 정도 받는다고 하니 일반 자동차 공업사나 타이어 판매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경우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타이어 한 개당 15~2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하니 훨씬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