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타이어 교체 관련 정보


 자동차의 타이어는 보통 6~7년 되면 교체시기가 되는데 교체 시기가 다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교체할 필요는 없고 우선 자동차 타이어의 마모도와 그외 사항을 알아보고 교체 결정을 하면된다.


 평소 아래 사항들을 알고 있으면 조금 더 타이어 교체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타이어의 수명 관련요소

1. 운전자의 나쁜습관은 타이어 수명을 단축시킨다.

     정차한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핸들 회전

     급가속이나 급제동

     

 2. 주행거리 - 약 7~8만 키로 주행하였을때 타이어 상태 확인후

 3. 재생타이어 - 아주 조심해야 할 사항


* 자종차의 교체시기 확인 방법


 1. 타이어의 마모한계선을 확인 


    타이어를 보면 타이어바퀴줄과 바퀴줄사이에 연결된 선이 보이는데 이선이 마모한계선이다. 이 마모 한계선과 타이어의 바퀴줄이 비슷한 높이가 되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거의 되었다는 것이다. 만일 마모한계선이 타이어줄보다 안쪽에 있다면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혹시라도 마모한계신을 못 찾겠다고 하면 자동차 타이어면의 옆을 보면 아주 작은 삼각형 모양이 보이는데 그 삼각형의 선을 따라가다보면 타이어 홈에 있는 마모한한계선을 찾을수 있다. 

 

 2. TV에서 소개되었던 100원짜리 동전으로 확인


   타이어의 홈에 백원짜리 동전을 끼워서 확인해보는 방법인데 백원짜리의 이순신장군님을 거꾸로 한 상태로 끼워서 이순신장군님의 감투가 반이상 보이면 교체시기가 된것이고 감투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교체시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  자동차의 앞뒤 타이어 교체해주기 - 자동차는  뒷쪽의 타이어와 앞쪽의 타이어의 마모되는 속도가 틀리다. 보통 뒷쪽 타이어가 앞쪽보다 조금 덜 마모가 되므로 교체후 2년정도 되었거나 2만키로 정도 탔으면 앞뒤 좌우로 교체해주는 것을 반복 해주는 것이 좋다.




 타이어 저렴한 가격 찾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인터넷 가격검색방법으로 찾기

    

   1. 다나와 검색 사이트에서 자동차 .용품 관련을 클릭하면 자동차 용품중  타이어 를 선택하고 제조사 선택후 자신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면 된다.


    2. 타이어를 선택했으면 장착은 무료로 해주면서 공임비만 받는 정비소를 찾으면 된다. 집에서 아는 정비소가 있다면 직접 물어보고 아니면 이것도 인터넷을 이용해보자

 

    3.  인터넷으로 공임비만 받고 교체해주는 곳 찾기


 ABC타이어를 검색한후 사이트 안으로 들어가면 중간에
 전국 무료 장착점 선택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클릭하거나 맨끝에 있는 나와 가까운 장착첨 찾기를 클릭하여 들어가 본인이 교체원하는 장착점을 선택하여 그쪽을 타이어 받는 수취 장소로 선택하고 구매를 하면 된다.  


    4. 다나와에서 일일이 가격 싼곳을 검새하기 힘들다면 그냥 ABC타이어 에서 타이어의 가격을 검색한후 구매하고 장착점 결정까지 한번에 하기


    5. 타이어가 도착하면 장착점에서  타이어가 도착했다고 전화가오는데 장착점에 가서 본인이 주문한 타이어가 맞는지 확인하고 교체한다.


     이렇게 직접 타이어를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교체 요청하면 보통 장착은무료로 해주고 휠얼라이어먼트 공임비만 5만원정도 받는다고 하니 일반 자동차 공업사나 타이어 판매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할경우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타이어 한개당 15~20만원 정도를 받는다고 하니 훨씬 저렴하게 교체할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